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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스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이용약관 정책

1장총칙

 

 1 (목적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보내고(www.bonego.co.kr, 이하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적용)

1. 서비스의 이용은 전기통신서비스이용 기본약관과 약관을 함께 적용합니다.

2. 회사는 홈페이지(www.bonego.co.kr) 이용약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 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을 변경할 있으며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내용을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3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고객):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2. 이용신청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3. 이용계약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이용정지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5. 해지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고객과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6. 스팸메세지정보통신망을 통해 메시지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7. 불법스팸정보통신망이용촉진 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함50조부터 50 8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8. 발신번호음성전화를 발신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송신인의 전화번호

9. 변작번호 차단 목록 3자가 공공기관금융기관기업 정당한 전화번호로 변작하여 음성 또는 문자 발송을 방지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관리하는 전화번호목록

10. 스미싱 : 문자메시지를 통해 휴대폰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는 금융사기 수법을 총칭

 

 4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청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유보할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서비스 구현이 어려울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있으며 승낙 후에도 회사가 이러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실명이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거나허위의 자료를 제출한 경우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누락하여 기재하거나누락된 자료를 제출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한 경우

고객의 동의를 득하지 않은 스팸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5 (계약내용의 변경)

1. 이용고객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의 이용고객 정보 변경란에서 변경된 사항을 수정하거나 전화,팩스,우편,방문을 통해 "회사"에게 변경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변경사실을 수정하지 않거나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는 회사에 요청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6 (서비스 제공)

1.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연중무휴 (124시간) 원칙으로 합니다시스템의 정기점검교체 고장통신의 두절국가비상사태천재지변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서비스 양도 폐지(휴지)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2. 서비스 기능이 공직선거 공익과 관련된 사항에 영향을 미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간을 정하여 기능의 일부를 제한할 있습니다.

 

 7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성실히 이행합니다전기통신신기본법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설비가 못쓰게 경우 즉시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4. 이용고객이 전송한 메시지가 스팸 또는 불법스팸 이거나과학기술정보통신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등에 관한고시 457조에 따라 발신번호를 불법적으로 변작하거나거짓으로 표시하거나위법음란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하는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경우 "회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직권으로 이의 전송을 필터링 또는 차단할 있습니다.

5.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해야 하며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합니다회사는 고객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이 발송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가 변작번호 차단 목록에 포함되어 있거나 발신번호의 규격에 맞지 않는 전화번호의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문자메시지의 발송 또는 전달을 차단할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고객이 스팸 혹은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있습니다.

8.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등에 따른 관계 법률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정부기관이 자료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해당 자료를 제공할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0. 회사는 사업의 전부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때에는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내용을 이용고객에게 이메일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1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12. 회사는 전화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하여야 하며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메일 서면에 의한 민원 접수 처리는 24시간 이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13. 회사는 통신장애서비스 설비장애청구요금 이의 회사 또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한 서비스 관련 민원 접수 대고객 사과 또는 설명품질개선환불 등을 24시간 이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8 (이용고객의 의무)

1.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다음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정보변경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변경하셔야 됩니다이를 위반한 행위에 따르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아니라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법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의무사항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는 행위

타인의 서비스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거나 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다른 이용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또는 동의 없이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서비스와 무관한 음란/상업성 메시지 발송 게시물 등록 행위나 법률이 정하는 범죄행위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2. 이용고객은 거짓으로 문자메시지의 발신번호를 표시하거나 불법 스팸을 전송하는 등의 전기통신사업법이나 정보통신망법 등의 관련 법을 위반해서는 아니되며법률을 위반하여 발송한 문자메시지 전송에 따른 모든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경우 "회사"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할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은 회사 또는 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이용고객이 자신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3자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이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4.  계약에 기하여 이용고객이 전송하는 정보의 내용과 관련하여 메시지 수신자 또는 3자가 "회사" 대하여 손해배상 등의 청구를 경우이용고객은 "회사" 3자의 청구로부터 면책시킬 책임이 있습니다.

5. 이용고객은 관련 법령에 따라 메시지 전송에 대하여 수신자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경우 수신자의 동의서 동의철회 관련자료를 자체 보관 관리하여야 합니다.

6. 이용고객은 “스팸전송 금지규정을 수립하여 준수하여야 하며메시지 전송을 3자에게 위탁할 경우 관련 법령  “스팸전송 금지규정을 준수하도록 관련 계약서에 명시하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고 3자의 메시지 전송현황을 상시 확인감독해야 합니다.

7. 이용고객은 “전기통신사업법  84조의 2”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 받은 발신 번호로만 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허용한 예외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8. 이용고객은 이용고객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회사의 ID도용해킹바이러스침입 등으로 스팸 발생에 오남용 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보안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정보통신설비 보호를 위해 외부와 연결된 주요 네트워크 구간에 침입차단침입탐지 등의 정보보호 시스템을 설치 운영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은 인가된 접속지로부터 인가된 자만 접근할 있도록 하는 적절한 접근제어를 적용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 ID도용해킹바이러스 침입 등의 보안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보통신설비의 환경설정 취약점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발견된 취약점을 제거하고 보안조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침입시도내부 사용자 이상징후 발견 등을 위해 로그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며로그는 최소 6개월 이상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 중인 서비스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여 3자가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기타 필요한 보안조치

9. 이용고객은 추후 "회사" 의해 개정되는 서비스 관련 정책 규정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9 (사용시 유의사항)

1. 메시지 발송이 집중되는 경우 전송이 지연되거나 실패할 있습니다이용고객은 메시지 발송 전송결과를 확인하여야 하며 전송결과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이용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문자메시지의 전송성공 기준은 회사의 사이트 시스템에서 이동통신사업자의 문자메시지전송시스템으로 정상적으로 전송되는 경우로 합니다.

3. 이용을 중지 혹은 해지 당한 이용고객이 수신한 메시지를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4.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계약해지 이용제한

 

 10 (계약해지)

1. “이용고객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는 온라인 혹은 전화팩스방문우편 등을 통해 해지할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용고객 본인이 직접 요청하여야 하며회사는 본인이 아닌 경우 이용고객의 위임장을 제시하도록 요구할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 있을 경우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해지신청을 처리합니다.

3. "회사" 다음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즉시 해지할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 제출한 자료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정부기관(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 불법스팸 또는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번호로 문자메시지 전송사실과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차별적인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 계약자가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스팸 유무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신자를 가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아 납부최고를 받고도 최초의 요금납기일 다음 날부터 1 이내에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고객이 압류가처분경매 등의 강제집행을 당하거나 금융거래 정지부도워크아웃회생절차개시파산절차 개시 등의 신청으로 신용도에 위험이 생겨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없게 경우

관계법령행정기관의 행정지도 행정행위법원의 판결 등에 의거 계약을 유지할 없게 경우

4.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이용고객이 이용중인 다른 서비스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도 이용해지 있습니다.

5. 회사는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사실을 당해 계약자에게 통지합니다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조치 통지할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고객이 11 1항의 사유로 1 이내 2 이상 서비스 이용 정지를 받은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

7. 회사는 ID 통한 사이트의 최종 접속  11개월간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미이용기간(최종 접속 시점으로부터 1만료 개인정보가 파기된다는 사실을 통지하고회원이 통지일로부터 1개월 내에 재접속을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해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또한 회원의 e-mail 또는 이동전화 연락처의 부재변경오류 등으로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 미이용기간 만료 개인정보 파기 조치 등에 대한 사전통지 없이 조항에 의거 최종 접속  1년간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해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다만체납이 있거나포인트 잔액이 있는 경우또는 동일인 명의로 다수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기록이 있는 계정이 있을 사용기록이 없는 계정은 해지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1 (이용정지 이용제한)

1. "회사" 이용고객이 다음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정지 또는 제한(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 있습니다.다만 이용정지등의 원인이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등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있습니다.

정부기관(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송한 광고성 정보가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 이용고객이 전송하는 메시지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시스템)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가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8조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이용고객이 이용중인 다른 서비스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도 이용정지 있습니다.

3. "회사" 이용고객의 수신번호 또는 사용ID  문자메시지 전송량을 1 1천통으로 제한할 있습니다다만회사는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동창회 연락 이용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이용고객이 사전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있습니다.

4. 회사는 상기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하는 경우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E-Mail, 서면,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통보해야 하며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통보할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요금

 

 12 (이용요금 등의 계산)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2.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후납 있습니다.

 

 13 (이용요금 결제 방법)

1. 이용요금은 신용카드무통장입금을 통해 결제할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일부 요금결제 수단을 제한할 있습니다.

2. 포인트 선불구입 고객은 이용 남은 잔액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환불을 요청할 있습니다다만 경우 기결제에 소요된 PG 수수료 기타 송금비용 등을 차감 환불합니다.

 

5 이용자 민원 처리절차 손해배상

 

 14 (이용자 민원 처리절차 처리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불만 또는 민원 사항을 전자메일 또는 콜센터를 통해 접수하며이를 위한 연락처(전자메일주소콜센터연락번호)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 또는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민원접수  24시간이내(영업시간 기준) 서비스 담당자자 직접 전화하거나 전자메일로 회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민원 유형별로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다만아래로 공지된 처리기간내에 처리가 곤란한 경우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관련 이용자 또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민원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인 경우

대고객 사과 품질개선

최대 7 이내

이용자 귀책인 경우

대고객 설명

최대 7 이내

시스템장애

회사의 귀책인 경우

대고객 사과 품질개선

최대 7 이내

이용자 귀책인 경우

대고객 설명

최대 7 이내

요금관련

청구요금이의

회사의 귀책인 경우

과납인 경우 환급

최대 7 이내

이용자 귀책인 경우

대고객 설명

최대 7 이내

 

 15 (손해배상)

1. 회사는 손해가 천재지변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고객에 사전 공지(안내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이에 대한 이용고객 ) 따른 손해를 확인 보상 할인 청구합니다.

2. 회사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장애신고를 접수한 (그전에 회사가 장애를 알거나 있게 )로부터 연속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장애누적 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의 경우 해당기간 적용) 1 평균 이용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 시간을 24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2배를 배상합니다.

3. 고의 또는 과실로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3자에게 손해를 입힌 당사자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10조에 의한 해지권의 행사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5.“이용고객 “서비스 의해 전송한 메시지 정보에 의해 "회사" 메시지 수신자 또는 3자로부터 소송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신청자 "회사" 면책하여야 하고, "회사"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이로 인한 "회사" 모든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16 (손해배상 청구손해배상 청구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청구사유청구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17 (지식재산권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이와 관련되어 내재된 설계사양자료기술, Knowhow, 특허권실용신안 기타 모든 지적 재산권은 실제 개발을 담당한 당사자에게 귀속되고공동으로 수행되는 과정에서 개발된 권리 등은 별도 약정으로 정한 바에 따라 공동명의로 귀속됩니다.

 

 *

1.  약관은 2023 3 30일부터 적용됩니다.